밖에 나가지 않고 집에서 쉽게 따라해 볼 수 있는 생활요가를 배워볼까 한다.

요가는 여자가 많이 하는 운동이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하면 많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몸이 유연해지고 혈액순환도 좋아지며 마음의 안정과 심신이 평온해지는 운동이다.

누구나 집이나 좁은 공간에서 간단한 동작들로 요가를 즐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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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건을 위로 잡고 옆구리힘으로 최대한 기울였다 다시 수직으로 돌아온다.

좌우 한 세트씩 총 10번씩 2번 반복하며,

상체가 숙여지지 않도록 복사근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복근과 복사근의 운동으로 매끈한 옆구리 라인과 납작한 배를 가질 수 있는 운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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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발을 포개어 양 무릎이 몸의 중심(배꼽위치)에 최대한 포개어지도록 맞춘다.

윗발의 반대쪽의 손을 위로 올리고 다른 한 손을 뒤로 접어 등 뒤에서 양손을 맞잡는다.

힘들면 수건을 사용하여 양 팔을 잡아주면 도움이 된다.

무리하지 않고 가능한 선에서 천천히 골반과 어깨의 균형을 맞추는데 집중.

상반신과 하반신이 균형적으로 자극되어 온 몸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골반과 어깨의 좌우 비대칭 교정에도 도움을 주는 자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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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리를 접어 앉아 상체를 뒤로 기울이며 손으로 발을 잡고 다리를 들어 뻗는다.

뒤로 넘어가지 않도록 복부의 힘을 주고 등을 말지 않고 무릎을 최대한 펴는 것이 포인트.

초급자는 수건을 발목에 걸어 당기면 어렵지 않게 자세 완성에 도움이 된다.

등, 복부 근육을 활성화 시키며 굽은 등을 펴주어 아름다운 자세 유지에 효과적인 자세.